인사말
home 협회소개 > 인사말
우리 경북협회는 교통사고 예방 및 주민자치 참여확대로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시키고 더 이상 교통사고 장애인이 양산되지 않는, 교통사고 없는 건강한 사회를 건설하는데 이바지하고, 나아가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을 개선하고자 건설교통부 산하에 설립된 비영리 장애인 단체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165만명에 달하는 교통사고 장애인이 있으며, 300만이 살고 있는 우리 경북에도 100만 대의 차량으로 매년 4만 여건의 교통사고로 3만명의 부상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2천 여명의 장애인이 발생하여 지난 20년간 4만 여명이 교통사고 장애인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는 장애인 당사자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매우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통장애인 경북협회는 교통사고 장애인들이 장애를 수용하고 잔존능력 개발훈련을 통해 가정 및 사회생활에 재적응 하도록 유도하며 장애정도와 능력에 맞는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생산적 복지를 실현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홈페이지가 장애인들에게는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줄 수 있는 지름길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 없이 함께 하는 사회 조성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교통사고 장애인, 우리로 끝나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사랑, 그리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